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가우스전자 모바일 게임&웹툰 정리!

유튜브 채널

by 크래프토리 2020. 2. 11. 08:00

본문

오늘은 가우스전자 웹툰과 모바일 게임을 알아보겠습니다!

우리네의 슬픈 블랙코미디 회사생활을 담아낸 가우스전자! 시작합니다!

원작 웹툰 <가우스전자>를 알아보고 넘어가야 게임이 좀 더 매력적으로 느껴지겠죠?

<가우스전자>는 곽백수 작가님은 2011년 09월 08일부터 2019년 10월 25일까지 네이버에서 연재를 하셨습니다!

네이버 특정요일 웹툰이 아닌 월,화,수,목,금요일을 매일 연재하셨던 매일웹툰!

<가우스전자>의 스토리는 다국적 문어발 기업 가우스전자에서 벌어지는 직장인 회사 웹툰입니다

나오는 인물들은 동일하지만 특정한 스토리라인을 따라간다기 보다는 그 때 그때 개그소재로 인물들을 활용하는 옴니버스 형식입니다

그치만 웹툰의 대표적인 키워드들은 회사생활을 이용한 블랙코미디

즉 문서화 된 규칙을 따르는 딱딱한 관료주의 회사의 사회생활과 문제점을 다루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

한 번쯤 직장생활을 겪었던 사회인들이라면 풋하고 넘길 수 있는 장면이 나오거나

아니면 생각보다 마음에 박혀 여운을 남기는 장면들을 웹툰에서 콕 꼬집어내기도 합니다

이런 특유의 개그코드를 지니고 있는 가우스전자가 모바일 게임으로도 출시 되었습니다!

모바일 게임 <가우스전자>는 2019년 09월 24일에 정식 출시되었습니다!

안드로이드,아이폰 두 기종 다 지원을 하며 곽백수 작가님의 특유 그림체가 게임에 구현이 잘 되었습니다!

(출처:https://lh3.googleusercontent.com/UfpdDcYtWlhGlBgbdojsmmXvV24Z0nEw4V7j66VxKiBnQqm9ZQu3a-l_On6EY6gQ5gbX=w1536-h674-rw)

모바일 게임<가우스전자>는 블록의 모양을 3개를 맞추면 블록이 터지는 가볍고 캐주얼한 3매치 퍼즐게임입니다!

퍼즐을 진행할 수록 가우스전자에 나오는 캐릭터를 획득하고 아기자지한 사무실 아이템들을 수집하는 귀여운 재미도 있다고 합니다

(출처:https://lh3.googleusercontent.com/gAtGMXexmw5e19Vdw7R0dKvw0UJ9u9rpXojv1pFj7G_9otmTW_gvaATX8DH7_Ve1boQ=w1536-h674-rw)

또한 웹툰의 스토리 기반형으로 만들어진 게임이라 퍼즐을 진행할 수록 원작 웹툰의 스토리도 같이 즐길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!

사회인들의 애환과 공감을 이끌어낸 가우스전자의 모바일게임과 웹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!

다른 웹툰 모바일 게임을 알고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추천을 주시면 준비하겠습니다!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